2012년 9월 28일 금요일

[iOS] 시스템 아이콘 추출기 UIKit Artwork Extractor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용 앱을 개발 할 때 함께 일하는 디자이너가 없다면 앱 디자인 때문에 골머리를 썩힌다. 특히 아이콘은 가장 단순하면서도 필수적인 것인데 이걸 구하는 것도 힘든 일이다. 특히 기존의 아이폰 앱 등과 비슷한 모양을 만들어야 할 때는 시스템 아이콘을 쓰고 싶기도 한데 가끔 제약이 따른다.

UIKit Artwork Extractor는 iOS의 내장(built-in) 아이콘 이미지를 모두(!) 추출해 내기 위한 앱이 아닌(?) 앱이다.


설명은 위 저장소에 잘 되어 있지만 영어 읽는게 귀찮은 이들을 위해서 간략히 설명을 덧붙여 본다.

위의 저장소를 받아서(close) 프로젝트를 열어서 시뮬레이터로 실행시킨다. 반드시 시뮬레이터로 구동시켜야 한다. 실행시키면 아이콘을 추출 한 후 화면을 보여준다.


이제 Save All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데스크탑 폴더에 특정 폴더를 만들어서 여기에 파일들이 저장된다. 개인적으로 이 때 놀랬다. 시뮬레이터 앱에서 데스크탑에 파일을 쓰다니! ;-)

저장이 완료되면 경고창이 뜨면서 어디 저장되어 있는지 알려준다.

다만, 위의 경우 레티나가 아닌 이미지들만 추출된다. 만약 레티나용 이미지를 추출하고 싶다면 시뮬레이터의 메뉴에서 Hardware - Device 메뉴에 들어가면 iPhone Retina라는 항목들이 있으니 고르면 된다. 이 경우 앱이 종료되는데 다시 띄우면 된다. 그리고 또 Save All...

레티나용 이미지는 알아서 @2x 포스트픽스를 붙여준다. 친절하다. ;-)

나머지는 이 아이콘들을 구워먹던 삶아먹던 포토샵질(?)을 하던지 하면 된다. 그런데 라이센스 문제가 있을지 없을지는 잘 모르겠다.

댓글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