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2일 수요일

첫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사이트 모양이 조잡해 짐에도 억지로 광고를 욱여넣었던 것이 결국 1년 6개월 만에 빛을 보았습니다. AdSense 수익금 집계가 $100을 넘어서 지급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지요.

귀찮아서 바로 지급 신청 하지 않고 그냥 쌓자고 기다렸는데 구글 측에서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수익금이 지급되었으니 찾아가라고 말이지요. 참고로 전 지급 방법을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설정해 둔 상태라 자동으로 지급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놈들이 왜 멋대로 보내고 지랄이냐'라고 화가 났지만(...) 그래도 참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홈 화면 왼쪽의 메뉴에서 '지급' 항목을 눌러 보았습니다. 목록에서 '지급됨'이라는 곳의 세부정보를 눌러보니 이런 화면이 나왔습니다.


물론 개인정보는 가렸습니다. 이 내용을 인쇄하거나 사진을 찍어두는게 좋겠더군요. 인쇄용은 아래의 '수입 명세서'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좀 더 명확하게 만들어진 화면이 나오긴 합니다.


보시다싶이 필드 이름이 한글로 번역된 내용으로 나옵니다. 이걸 찍어서 은행 직원에게 보여주면 헷갈려해요. 왜냐하면 MTCN 대신 '지급번호' 라고 표기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_-;;;;

회식비 마련(?)을 위해 웨스턴 유니언 홈페이지에서 근처의 취급점을 찾아봤습니다. 국민은행이 딱 검색 되더군요. 그래서 찾아가 봤습니다. 안내인에게 물어보니 외환업무창구로 안내해 주시더군요.

창구에서 웨스턴유니언 퀵 캐시 찾으러 왔다고 하니 서류를 하나 줍니다. 미리 웹사이트에서 검색해 본 대로 MTCN과 주민번호, 영문이름과 금액, 전화번호, 환전방식(원화/달러), 보낸이는 Google INC. 로, 국가는 U.S. 로 기록했습니다. 신분증도 달래서 함께 내주었지요.

이제 수익금을 지급받을 절차는 끝냈고 초조하게 대기를 탑니다. 자. 직원이 한마디 합니다.

"어? 검색이 안되네요? 이거 MTCN 맞나요?"

......................

.........

그냥 돌아왔습니다. MTCN 검색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겠어요 -_-

알아보니 국민은행에선 애드센스 수익금을 찾을 수 없습니다. 프라이빗 계정 전용이라나 뭐라나... 어쨌건간에 무조건 기업은행으로 가라고 합니다.

무조건 기업은행 가세요. 젠장...

그래서 가까운 기업은행을 찾아서 방문했습니다. 역시나 외환창구로 가야됩니다. 귀찮아서(?) 동일하게 서류를 일부만 작성하고 인쇄해간 수익금 지급 내역도 함께 내 줬습니다. 담당자분은 귀찮으시겠지만 잘 대응해 주시더군요. 제 귀찮음을 이해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_-;;;;


위 사진이 주 서류인데 일부분만 찍었지만 사실 저게 다 입니다. 이런걸 지렁이 기어가다 밟혀서 말라 죽은 걸 개미가 뜯어먹은 것 같은 엉망진창 글씨로 적어서 냈는데 잘 알아보신 직원분이 신기합니다.

이번에는 MTCN 번호 조회에 성공하였습니다. 계속 강조합니다만, 애드센스 수익금 찾을 때는 꼭 기업은행 가세요! -_-;;;;

수익금을 찾을 때는 현금으로 받을 것이냐 계좌이체 할 것이냐 물어옵니다. 이건 기호에 맞게 알아서 고르면 되겠지요.


환전이 되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달러로 보관하시고 싶으신 분도 계시겠지만 전 원화가 좋습니다. 편하니깐요. 만약 정권이 바뀌면 환율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도박하시려면 달러로 보관하세요~

또 강조합니다만,
애드센스 수익금을 찾고 싶으시다면

꼭 기업은행으로 가세요 -_-;;

댓글 1개 :

스폰서애드 :

안녕하세요. Seorenn SIGSEGV 블로거님 ^^ 스폰서애드 담당자 입니다.

[아이라이크클릭] 스폰서애드 서비스 안내 내용을 보내드립니다.

스폰서애드는 오버추어 광고를 바탕으로 하는 신규 CPC 광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 광고를 바탕으로 하기에 높은 수익이 발생하며,

방문자들의 거부감을 최소화한 컨텐츠형 스타일의 광고 입니다.

회원님의 데이터를 매일 모니터링 하여 가장 적합한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수익을 바라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워 블로거님 포함 많은 블로거님께서 스폰서애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라이크클릭 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업무 시간내 에는 하루 이내로 승인이 되고

즉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신청 및 가이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 http://home.ilikeclick.com/affiliate/contentA/sponsorAd.html
서비스 가이드 : http://home.ilikeclick.com/download/spAd_guide.pdf


좀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아이라이크클릭이 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하시는 모든 일 모두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인터랙티비 / 최재웅
Tel : 02-501-6474(226)
Fax : 02:501-6475
Mail : jaeung.c@interactiv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