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0일 수요일

GOM Player for Mac


열악한 맥의 동영상 플레이어 환경에서 찬란한 한 줄기 희망이 있을 뻔 했으니 그것이 곰플레이어다. 그 곰플레이어가 이전 찬란하게 욕먹던 상황(?)을 극복하고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다.

http://gom.gomtv.com/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pkg 파일이 다운로드된다. .pkg 형태라면 대체로 루트 패스워드를 요구해서 찝찝하다. 즉, 사용자 권한으로 사용자 영역이 아닌 시스템 영역에 설치되는 형태라 보안상 어떤 문제가 있을 경우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부분은 좀 개선을 해 줬으면 좋겠다. 기왕이면 유저권한으로 설치가 되게 .dmg 혹은 어플리케이션 압축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게 했다면 어땠을까.

그리고 한가지 더 어이없는건 사파리를 재가동 시킨다는 점이다. 난 메인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인데 브라우저 재기동 한다더니 사파리를 띄우는 것을 보고 한숨을 쉬었다. -_-;;; 이 부분은 사파리에 어떤 플러그인을 설치한 거라고 밖에 생각이 안된다. 쓸 데 없는 플러그인은 안깔렸으면 좋겠는데 뭔가 더 찝찝하다. (파이어폭스에선 곰플레이어 연동이 안될 것 같다...) 루트패스워드를 요구하는 가장 큰 이유라 생각된다.

어쨌든 실행시켜서 보니 파일메뉴에 '열기'가 보인다. 이전 버전은 하드 상의 동영상 플레이가 불가능한 형태였는데 그나마 발전했다고 느껴졌다.


(이번에는 고식1편으로 테스트. 일부러 챕터 제목 표시되는 부분을 잡았다 -_-;;)

잘 나오는 것 같긴 하다. -_-;; 자막도 잘 보이고 성능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한동안 써 보고 판단해 봐야겠지만, 일단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XBMC는 잠시 제쳐둘까나...

관련포스트:

댓글 없음 :